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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보모터 동작원리와 구조

famotech 2009. 3. 2. 16:11

제1장 동작 원리와 구조
1. 서보(servo)란 ?
2. AC 서보(servo)는 인버터(inverter)에 비교 어디가 다른 것인가
3. AC 서보모터의 동기형과 유도형의 차이는
4. 위치 결정이란 ?
5. 어떡해 펄스(pulse) 신호로 고도의『위치 결정』을 할 수 있는 지
6. ENCODER 란 어떤 것인가  그 역할과 구조는 ?
7. 증분(incremental) 지령 방식rhk 절대 위치(absolute) 지령 방식이란?
8. 위치 결정에 빠뜨릴 수 없는『편차 카운터(counter)』란 ,어떤 작용을 하나
9. 풀 클로즈드  루프( full closed loop)는 ,왜 어려운 것인가
10. 토오크 제한과( torque)  토오크제어 양자의 분리 사용은
11. 『전자 기어(gear)』는 ,어떤 작용을 하는 것이며,사용한 목적은
12. 모터(motor)가 정지하고 있는 때,외력에 의하여 위치 벗어남은 생기지 않는지
13. 오토 동조(auto tuning)란 어떤 동작을 하는 것이가
14. 모터축에 키(key)가 없는 것은  어떻게 기계축과 연결하나
제2장 선정
1. 분당 200 회  정도의 시동·정지를 반복 운전은 가능할까 ?
2. 능력 부족의 경우,서보(servo) 앰프만 1 랭크(rank) 크게 할 수 있든지
3. 위치 결정 정밀도는 어떻해 정해지는지
4. 서보(servo) 모터(motor)의 용량 선정에 필요한 데이터(data)는
5. 서보(servo) 용량 선정 소프트웨어(software)를 사용한 경우의 포인트(point)는
6. 동일한 모터(motor) 용량이라도 규격 회전 속도는 왜3 종류로 구분되고 있는 것인가
7. 감속기부 모터중에 고정밀도 대응이란 어떤 감속기선정 ,사용 목적은
8. 저 관성 모터의 ,사용한 목적은
9. 서보(servo)에 지령을 주는 지령기는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은지
10. 서보(servo) 모터(motor)의 사용 가능한 회전 속도는
11. 앰프에 공급한 전원 용량은 어떻게 정하면 좋는지
제3장 결선
1. 앰프와 모터(motor)를 접속한 것만으로 운전할 수 있는지,최저한 필요한 결선은
2. 모터(motor)의 상순(U,V,W)을 맞추었던 결선을 한 필요가 있는가
3. 위치 결정 운전으로는 서보 앰프와  접속한 신호는 어떤 것이 필요 하나
4. 속도 제어 운전으로는 서보(servo) 앰프라고 접속한 신호는 어떤 것이 필요 하나
5. 시퀀스 컨트롤러(sequence controller)의 I/O 유닛(unit)를 직접적으로 서보(servo) 앰프에 접속할 수 있는지
6. 신호선에는 『트위스트(twist)』나 『실드(shield)』의 처리가 필요나
7. 모터(motor)와 서보(servo) 앰프 사이의 거리에는 제약이 있는가
제4장 운전
1. 운전의 기본적인 순서는
2. 운전에 최저한 필요한 패러미터(parameter) 설정의 내용은
3. 인버터(inverter)와 같이 속도 제어 운전을 한 짐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4. 운전중에 정전되면,재시동에는 어떤 대처가 필요나
5. 기계의 운전 상태가 불안정 하면(진동 발생등)어떤 대책이 필요한가
6. 동기 운전은 어떤 운전인가
7. 2 대의 서보모터로 동일한 부하(기계)를 운전이  가능할까
8. 비상 정지 때의 방법은
9. 모터(검출기)를 접속하지 않고 서보앰프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는지
10. 운전 상태(부하 률,현재가등)를 확인한 방법은
11. 작동시에 퍼스널 컴퓨터를 활용방법
12. 승강 운전을 행한 때의 유의점은
제5장 제품의 종류
1. 시리즈(series)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가
2. 단상 100V로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은 걷다 또,3 상 400V용은 걷다
3. 각 시리즈의 서보모터는 앰프 서로 사용할 수 있는지
4. 서보(servo) 모터(motor)의 다양한 상품은 ,어떤 용량이 준비되고 있는 것인가
5. 절대 위치 검출 방식(ABS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은 준비되고 있든지
6. 지령기로서의 위치 결정 유닛을 사용하지 않고,위치 결정 운전이 가능한 기종은
제6장 옵션(option)
1. 신호선의 케이블(cable)는 어떤 길이의 것이 준비되고 있든지
2. 생 저항 은 어떤 때에 사용한 것인가
3. 다이내믹 브레이크 유닛(dynamic brake unit)는 어떤 때에 사용한 것인가
4. EMC 대책의 옵션(option)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제7장 준비
1. 운전하기 위해 최소한의 준비는
2. 해외 규격 대응품에는 무엇이 있는가
3. 속도 설정기나 토오크(torque) 제한 지령 설정기(볼륨(volume))은 어떤 사양의 것이  좋은지
4. 신호선의 커넥터(connector)는 ,시판의 것을 사용해도 좋은지
5. 키(key) 홈 없는 모터(motor) 축과 기계의 결합은 어떤 조인트를 사용하면 좋은지
6. 검출기용 케이블(cable)는 부속품이나
7. 케이블(cable) 접속용의 커넥터(connector)는 ,서보(servo) 앰프에 부속되고 있든지
제8장 리뉴얼(renewal)에의 대응
1. 종래의 서보(servo) 모터(motor)에 신형의 서보(servo) 앰프를 접속하고 사용하고 싶지만
2. 종래 시리즈(series)를 신 시리즈(series)로 대치한 때의 포인트(point)는
3. 종래 시리즈(series)를 신 시리즈(series)로 대치한 때의 설치 치수의 상호 교환성은
4. 현행의 인버터(inverter) 방식을 서보(servo) 방식으로 변경한 때의 유의점은
5. 종래의 옵션(option)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든지
제9장 카탈로그(catalogue)의 읽는 법
1. 다양한 상품을 알고 싶은 때
2. 모터(motor)의 발생 토오크(torque)(력)의 크기를 알고 싶은 때
3. 모터(motor)의 규격 토오크(torque)와 부하 토오크(torque)의 관계는
4. 저소음 설정으로의 주의점은
5. 소생 저항기의 내장 유무는
6. 결선의 전체상을 알고 싶은 때
7. 모터(motor)나 앰프의 접속단자의 형태를 알는 짐은
8. 제어 신호용 커넥터(connector)의 가타나나 메이커(maker)를 알고 싶은 때
9. 서보(servo) 앰프의 냉각 팬(fan)의 내장 유무를 알고 싶은 때
10. 부하 관성 모멘트(moment)비에 의한 적성 판정의 목표
11. 위치 결정 운전시의 지령 펄스(pulse) 주파수의 허용치를 알고 싶은 때
12. 운전 상태를 외부의 표시기로 모니터(monitor)하고 싶는 때
13. 보호 기능의 내용을 알고 싶은 때
14. 전원측에 접속한 역률 개선 원자로(reactor) 사용의 가부를 알고 싶은 때
15. 내장 카드(card) 옵션(option)의 유무를 알는 때
16. 사용에 있어 사전에 주의 사항을 파악하고 싶는 때